환기가전 전문기업 힘펠(대표 김정환)은 26일부터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공공조달 종합박람회인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3’에 참가해 공기순환기(환기시스템) 라인업과 35년 환기기술력을 선보인다.
힘펠은 부스 참관객을 대상으로 공간별 환기가전 선택, 환기를 통한 올바른 실내공기질 관리 방법 등 유용한 정도를 제공한다.
휴벤S는 학교, 사무실, 식당 등 다중이용시설에 적합한 스탠딩형 공기순환기로 넓은 공간도 사각지대 없는 환기가 가능하다.
휴벤W는 창가벽부형 설치 형태로, 천장시공이 어려운 요양시설, 진료소 등에 주로 설치되며 음압, 양압 모드로 신속한 환기가 가능하다.
휴벤C는 주로 오피스텔, 병원, 타운하우스, 사무실, 상가 등에 설치되는 공기순환기로 4가지 모드로 실내공기질을 관리할 수 있다. 일반 공기청정기는 실내공기를 순환시키는 반면, 휴벤W를 사용하면 공기청정 뿐만 아니라 실내의 오염공기를 밖으로 배출하고 외부공기를 필터로 정화해 쾌적한 공기유입이 가능하다.
휴벤E 시리즈는 천장형 공기순환기로 친환경 EPP재질로 제작돼 소음, 결로 발생이 적고 필터케이스를 통한 필터 점검 및 교체가 용이하다.
힘펠의 공기순환기는 환기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최적화 기술과 환기와 공기청정의 동시구현, 업계 최저소음 등이 특징이다. 특히 휴벤S는 국내 업계 최초로 신제품 인증을 받았다. 해당 인증은 국가기술표준원이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기술 또는 이에 준하는 대체 기술을 적용한 제품 중 혁신성과 시장성이 뛰어난 제품이 선정되며 인증 제품은 공공기관 우선, 의무 구매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힘펠 관계자는 “공기순환기를 사용하면 외부 상황에 관계없이 지속적인 환기가 가능하며 봄철 미세먼지 역시 99.97% 제거할 수 있다”며 “쾌적한 실내공간을 만들면서도 새어나가는 열에너지를 회수해 치솟는 난방비를 절감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안으로 제안한다”고 말했다.